●還生論·說破★신생아작명소★용인택일★용인궁합★海印導師●
斷想 Tip : 무릇 하늘이란 허공(虛空)만이 아니고, 모든 물상(物象)을 포용(包容)한다는 개념(槪念)이다.
即, 사람이 죽고 그래서 죽은 몸에서 이탈한 영혼(靈魂)이 하늘로 간다고들 말하지만, 사실(事實)은 아버지 태양(太陽)과 어머님 이 땅의 공간(空間)에 먼지(物質/물질 분자와 最小/최소 物質單位/물질단위 쿼크)의 형태(形態)로 왔다 갔다 하는 것이 바로 생명체(生命體)와 무생물체(無生物體) 존재성의 확실한 한계(限界)일 뿐이다.
영혼(靈魂)은 환생(還生)하는 기본적(基本的)인 개체(個體)가 절대적(絶對的)으로 아니고, “호모 사피엔스” 種族(종족) 인간(人間)이 어느 순간(瞬間) 어느 특정(特定) 공간(空間)에서 한때 생명(生命)을 가졌다는 상징적(象徵的)인 흔적(痕迹)일 뿐이다. 다시 말해서, 동물 포함한 지구 생명체의 생명론에 깊은 애착을 가진 옛 先人(선인)께서 깊은 苦惱(고뇌) 끝에 마침내 천하의 중생에게 헛된 그렇지만 결코 포기할 수 없는 종교적인 희망을 심어준 假說(가설)임이 거의 확실하다.
윤회론(輪廻論)은 이렇다. 즉, 우매(愚昧)하고 종교적으로 무식(無識)한 천하의 중생(衆生)을 교화(敎化)하기 위한, 고대 인도종교의 환생론(還生論)을 불가(佛家)에서 가차(假借)한 방편품(方便品)일 따름이다. 삼생론(三生論)에서 무량겁(無量劫)의 과거(過去)와 무량겁(無量劫)의 미래(未來)는 모두 현재(現在) 이 순간(瞬間)에 깊이 농축(濃縮)되어 있을 뿐이로다.
물론(勿論) 위 기술(記述) 내용은 海印의 개인적(個人的)인 견해(見解)요, 지론(持論)임을 밝힌다. 그렇지만, 해인도사의 當(당) 持論(지론)은 物象(물상)의 세계에서 결코 變(변)할 수 없는 鐵則(철칙)임을 거듭 밝힌다. 좀더 냉정하게 설파하자면, 이렇다. 천하만물과 우리는 광활한 우주공간에 먼지의 형태에서 일시적으로 "호모 사피엔스" 종족인 인간의 모습으로 삶을 유지하고 있을 뿐이로다.~~~ㅎㅎ~~~ 끝.
海印導師. 合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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