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六庚申修鍊法講說★용인철학관★동백개명작명★海印導師●
지난 글을 추억하여 올리면서 몆자 수정가필한다. 즉, 어제저녁 야근 때 계절적으로 중계수(重癸水) 사령(司令)이 되니까 그런지 몰라도 사무실 온풍기도 고장이 나고 보일러조차 고장이 나서 외부기온이 영상 2도로 떨어진 가운데 정신이 번쩍 들면서 육경신 수련법이 때마침 생각나서 몇 자 적었다. 육경신 수련법이란 원래 도교(道敎)에서 도통(道通)하기 위해서 하는 수련인데, 海印은 이미 삼십삼 년 전에 작정하고 육경신 수련을 해봤다. 그 방법을 설명하자면 이렇다.
경신일(庚申日) 자시(子時)부터 시작해서 신유일(辛酉日) 자시(子時)가 시작하는 동안 즉, 24시간 동안 잠을 단 1초라도 자지 않고 버티는 수련법이다. 그들이 말하기를 인간 세상의 마귀 중에 수면마귀(睡眠魔鬼)를 물리치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수면마귀는 횡포하니 반드시 참고 견디어야 한다. 특히 건강이 허락하지 않는 사람은 절대로 시도해서는 안 된다. 즉, 도통(道通)하기 위해서 무리하다가 순간적으로 영원하게 떠날 수가 있기 때문이다. 구체적인 수련방법은 이미 비공개인 海印의 “飛龍上天血孫” 카페에 정확하게 기록하여 두었다.
단, 일 년에 총 여섯 번 수련한다. 다만, 이것도 젊은 시절에 수련할 것이지, 환갑이 넘은 3021은 아예 포기하는 것이 만수무강에 지장이 없다. 그런데 이것을 수련하기만 하면 반드시 얻는 것이 있다. 즉, 보통사람들과 좀 달라져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이렇다. 즉, 삼혼칠백과 삼시구충 그리고 옥황상제 태상노군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나, 좀 더 깊이 말하자면 도가(道家)에서는 불교의 육경신 수련법을 빌려 놓고, 자신들이 수련법이라고 잘못 말하고 있다.
불교에서 과거칠불 중에 구류손(父名:기득, 母名:선지) 부처께서 창안한 것이라고 전하는 말이 거의 틀림없다. 육경신 수련은 수련의 횟수가 늘고 깊이 들어가면 세상이 우습게 느껴지고, 海印은 수련 삼 년 차에 문득 느낀바, 정상적인 직업인이 되는 데 지장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삼 년간 18회만 실시하고 때려치웠다. 이제 퇴직하고 나면 본격적으로 도가 되던 모가 되든지 다시 한 번 시도해 볼 요량이다. 海印導師는 육경신(六庚申) 수련으로 인하여 여러 가지{그중 한 가지로 그 수련 이후로 海印의 진기(眞氣)가 삼배로 강해졌다.}로 얻는 것이 많았다.
그렇지만, 약 11년전 경찰공무원 현직 퇴직 후, 충분한 시간과 수련 조건 등이 갖추어졌지만, 육경신 수련을 재차 시도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현재 시점에 꾸준한 武術(무술) 플러스 重量運動(중량운동) 등 體育(체육)과 줄기찬 下丹田呼吸法(하단전호흡법) 修鍊(수련)으로 이미 몸과 마음이 渾然一體(혼연일체)가 되어 나의 천지 一圓(일원)이 편안하고, 그것은 곧 過猶不及(과유불급)의 정확한 수행방법이기 때문이다. 끝
海印導師. 合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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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유불급(過猶不及) : 「모든 사물(事物)이 정도(程度)를 지나치면 미치지 못한 것과 같다.」라는 뜻으로, 중용(中庸)이 중요(重要)함을 가리키는 말. 출전 논어(論語)의 선진편(先進篇)에 나온다.
2. 지족안분(知足安分) : 만족한 줄을 알아 자기(自己)의 분수(分數)에 만족(滿足)함을 말한다. 성적(性的)인 쾌락도 지나치면 고통에 재빠르게 연결한다. 최고 권력자의 자격이 모자라는(용퇴 시점 결정 능력?) 푸틴과 같이 허망(虛妄)한 권력의 연장에 집착하면 가깝게 생존하는 국민을 이유없이 희생시킨다.
3. 항룡유회(亢龍有悔) : 「하늘에 오른 용은 뉘우침이 있다.」라는 뜻으로, 하늘 끝까지 올라간 용이 더 올라갈 데가 없어 다시 내려올 수밖에 없듯이, 부귀(富貴)가 극에 이르면 몰락(沒落)할 위험(危險)이 있음을 경계(警戒)해 이르는 말. 역시 대운이 모두 지나간 러시아 권력자 푸틴에 비유한다. 그는 당장 죽지 않으면, 결코 권력을 놓지 못한다.
4. 춘하추동(春夏秋冬) :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의 네 계절(季節)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영원하게 반복해서 변화하는 계절적인 永遠 無常한 이치를 말한다. 아마도 천재지변 현상으로 23.7도 기울어진 지축(地軸)이 똑바로 서지 않는한 영원하게 지속되는 현상으로 추론한다.
5. 생장염장(生長斂藏) : 이러한 순환 법칙은 우주의 존재 원리와 시간 변화의 법칙이다. 다시 말해, 우주가 만물을 낳고 기르고 결실하고 저장하는 우주의 창조와 변화의 법칙을 말한다. 자연현상을 증산교주(甑山敎主) 강증산을 추앙하는 증산도(甑山道)에서 변화하는 자연현상과 종교의 발생과 소멸 등을 설명하기 위하여 소강절(邵康節)의 관련 이론을 차용(借用)한 사자성어(四字成語)로 보인다.
6. 원형이정(元亨利貞) : 역학(易學)에서 말하는 천도(天道)의 네 원리 원형이정 원(元)은 봄으로 만물의 시조이다. 형(亨)은 여름으로 만물이 자라고 이(利)는 가을로 만물이 여문다. 정(貞)은 겨울로 만물을 거두어들임을 뜻한다. 성명학문에서 이를 차용하여 성명의 상징적인 운세를 설명하는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다. 즉, 초년 1세부터 15세를 元이라 표시한다. 청년 16세부터 31세까지를 亨이라 표시한다. 장년 32세부터 60세까지를 利라고 표시한다. 노년 61세부터 사망할 때까지를 貞이라 표시하여 특정 인간의 나이에 따른 성명의 길흉을 판단하는 근거로 사용한다.
7. 인의예지(仁義禮智) : 유학에서, 사람이 마땅히 갖추어야 할 네 가지 성품. 곧 어질고, 의롭고, 예의 바르고, 지혜로움을 이른다.
8. 기승전결(起承轉結) : 시(詩) 文을 짓는 격식을 말한다. 시의 첫머리를 기, 이를 되받는 것을 승(承) 중간에 뜻을 한번 바꾸는 것을 전(轉) 전편을 거두어서 끝을 맺는 것을 결(結)이라 한다.
“문명의 충돌”의 저자 새뮤얼 헌팅턴 교수의 약력을 소개한다. 관련 URL :https://namu.wiki/.../%EB%AC%B8%EB%AA%85%EC%9D%98%20%EC...
즉, '새뮤얼 헌팅턴'은 정치학 분야에 혁명적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미래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의 틀을 마련해온 세계적 석학. 군사정치학과 비교정치학 분야에서 뛰어난 학문적 성과를 올리고 이론정치와 현실정치를 두루 체험한 정치학자로 평가받는다. 1927년 뉴욕에서 태어나 1946년 예일대학교를 졸업한 뒤 시카고대학교에서 정치학 석사학위, 하버드대학교에서 23세의 젊은 나이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1950년부터 1959년까지 하버드대학교, 1959년부터 1962년까지 컬럼비아대학교 정치학 교수로 있었고, 하버드대 국제관계연구소 소장과 존 올린 전략연구소 소장, 미국정치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베트남 전쟁 당시 ‘전략촌’ 정책을 수립하기도 했으며, 휴버트 험프리 부통령과 지미 카터대통령의 고문관, 1977~1978년 지미 카터 행정부에서 국가안보보좌관을 지내기도 했다. 1970년에는 워렌 만셀과 함께 《포린 폴리시(Foreign Policy)》를 발간해 국제정치 학술지 운영에도 참여했다. 1963년에는 다시 하버드로 돌아와 연구 및 후학 양성에 매진하며 만년을 보내다가, 2008년 81세의 나이로 타계했다. 저서로 《문화가 중요하다》, 《제3의 물결》, 《정치발전론》, 《새뮤얼 헌팅턴의 미국》, 《문명의 충돌과 21세기 일본의 선택》, 《미국정치론》, 《군과 국가》 외 다수가 있다.
2023년 10월 22일 12:16분을 지나면서 가을하늘은 더 높아 청명한데 우리가 생존하고 있는 이 땅 위에서는 정치적이고 문화적인 생존근거지 영구 확보를 위한 생존 투쟁을 벌이면서 유럽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 두 곳에서 미사일과 폭발이 난무하여 죄 없는 당해 지역에 생존하는 사람들이 매 순간 생사를 오가는 고통을 당하면서 당해 지역을 통치하는 정치인의 야욕과 실정에 희생되는 현실을 목도하면서 약 10년 전경, 한국의 경찰공무원을 은퇴한 후에 이곳에서 해인동양철학원을 개설한 운명 상담사 겸 명리학자로서 몇 자 기록해본다.
역시 전쟁은 옛날에는 무용(武勇)과 지략(智略)이 뛰어난 특정 인간이 주위의 특정 인간과 세력을 형성하여 종내는 당해 지역과 다른 국가에 생존하는 인간의 용역을 착취하고 여성의 정조를 착취하고 재물을 약탈하는 수단으로 전쟁을 일으켰지만, 현재는 국가권력을 국민선거란 합의된 국가 지도자 선출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당해 국가에 생존하는 다수 국민의 정치적인 선택의 현명(賢明)함과 우매(愚昧)함의 결과 축적으로 가까운 미래의 평화와 전쟁을 발생하게 한다는 사실이 필연적이다.
사실 인류는 천변만화(千變萬化)하는 이 땅에서 전 세계 약 80억 명 이상이 생존하는 이 땅 지구에서 좌우지간에 억지로라도 나 海印導師는 선량한 인연의 중생을 만나서 오늘과 내일을 살아갈 수 있도록 天地神明(법신불)님께 축수 발원하면서 당년 "癸卯"의 羊刃殺(양인살) 등 흉악(凶惡)한 천지의 기운이 재빨리 지나가기를 발원한다.
작년과 올해 발발(勃發)한 우크라이나 러시아 간의 전쟁도 적정한 국경선에서 종결 휴전하고,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간에 발생하는 옛날 묵은 "조상의 거주지 땅과 후손의 거주 정착지 연고성 확정 권한 부여 또는 生死輿奪(생사여탈) 등의 전쟁"이 원만하게 조정되고 종결될 수 있도록 해인도사가 "순간(瞬間)을 영원(永遠)처럼" 나 이외의 천지 공간에 가득 巨(거)하여 충만(充滿)하실 일체 法神佛(법신불) 님께 축수(祝手) 염원(念願)하면서 당 글을 이어간다.
다시 말해서, 천하의 중생이 현세에 태어날 경우, 가장 불행을 멀리하고 행복에 근접할 수 있는 첫 번째 조건은 바로 양질의 국가에서 양질의 직업을 가진 정신과 신체가 강건한 부모를 만나는 인연의 축복임이 틀림없다. 그 다음 중요한 사항은 바로 이러하다. 즉, 지나치게 춥지도 아니하고 덥지도 아니한 계절과 각종 흉살(凶殺)이 임하는 일진(日辰)을 피함이 상책이다. 그렇다고 해서 그러한 날을 모두 피하는 등 방책을 강구하면 기대보다는 실망이 더욱 클 수도 있다. 왜냐하면 인생은 다이나믹한 흐름 속에서 불행과 악운을 극복한 후에 나에게 적절한 배우자를 잘 만나는 일이 최상의 선택이 바로 두 번째 부여하는 행운이라고 말할 수 있다.
세 번째는 문명의 충돌 현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 당해 지역에서 전쟁이 일어나지 않는 지역을 생활근거지로 향유해야만 능히 정상적인 교육과 문화의 혜택을 최대한 누릴 수 있는 환경의 행운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타 중요한 사항 대 여섯 가지가 있으나 생략하면서 그러한 연속하면서 중요한 선택의 기회를 모두 잘 잡아서 향유하는 천하 중생의 경우, 그러한 모든 조건을 성취하여 당대의 당 사회에서 우선적인 지위와 경제의 확보를 누릴 경우, 그러한 긴요하지 않으면서 충만한 상태를 당대에 자신이 자연적으로 노화하여 사망할 당시까지 안전하게 재산을 확보하고 건강을 유지하면서 친인척과 친구를 잘 관리할 수 있는 재주와 인성의 교육을 통한 장애 없는 확보를 강구할 대책이 요청되는 바다.
가령 특정 당사자가 위에 거론한 모든 조건을 충족하여 당대 부모의 혜택으로 당대의 지상과 현실에서 거의 모든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향유할 경우에 그러한 생존에 유리한 환경과 권력과 재산을 탐내는 주변 인물과 인근 국가에 침탈당하지 않을 방책을 꾸준하게 마련해야 하고, 스스로 과대한 욕심을 자제하면서 타인과 타인 집단이 보기에 근검절약하는 자세 다시 말해서, 절제하는 삶의 모습을 보이면서 항상 남아도는 에너지를 외부에 표시 나지 않게 다시 갈무리하는 노력을 죽는 순간까지 중단없는 실행이 요청되는 바이다.
그래야만 유럽의 막대한 재화와 부를 축적한 유대인 “로스차일드” 가문의 기본적인 전통을 최소한 흉내 낼 수 있다고 추론한다. 이 세상은 공짜란 결코 없다. 막말로 이슬람교에서는 무지몽매한 신자들에게 폭탄을 몸에 두르고 “알라후 아크바르 ==>신은 위대하다”라고 소리치면서 폭탄 버튼을 눌러서 폭사(爆死)하면, 다음 생(종교적인 삼생론은 거의 완벽한 거짓말이다. 다시 말해서, 과거생과 현재생과 미래생은 현재 이 순간에 농축된 개념일 뿐임이 명확하다.)에 태어나면 전생의 폭사(爆死) 사망의 공로를 인정받아서 평생 땀을 흘려 일하지 않고도 수많은 미녀에 둘러싸여서 유흥과 섹스만 즐기는 허망한 환락(당면한 현생의 경우, 그래보았자 고혈압 당뇨병으로 목숨을 당기는 만성질병을 초래한다. ㅋㅋ) 쇼를 누린다는 그야말로 황당한 거짓말 속임수에 넘어가서 폭탄테러를 감행하는 등, 목숨을 바꾸는 천하의 멍청함이 이슬람교의 황당하고 사악(邪惡)한 이슬람교리를 사악한 종교지도자가 진실인양, 나이 어려서 아무것도 모르는 폭탄 테러를 감행할 자로 선정된 나이 어린 동족에게 감언이설(甘言利說)로 폭탄을 몸에 두르고 "신은 위대하다"란 소리를 내지르면서 폭사시키는 어리석은 테러행위를 감행하는 행위를 과감하게 차단해야하는 정의와 진실을 깨닫고 선택된 인류의 중대한 의무인 바,
天下(천하)의 海印導師와 선량한 인연이 닿는 衆生(중생)은 진실로 타인에게 결코 속아 넘어가지 않는 최소한의 지적 교육을 실행하고 익힐 수 있는 가르침과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과 종교적인 어리석음에 깨어나지 못하는 현생 인류 "호모 사피엔스" 종족에게 현명(賢明)하고 정의로운 생존 전략을 습득한 후, 다양하고 정의로운 생존 선택의 기회를 가지고 최대한 당면한 現生(현생)에서 호호탕탕(浩浩蕩蕩 : 넓을 호, 넓고 클 탕. 풀이 ===>물이 한없이 넓게 흐르는 모양. 아주 넓어서 끝이 없음. 즐거움이나 흥이 넘쳐흐름. 자연의 생기 넘치는 모습, 세차게 내달리는 듯한 기세가 있음을 말한다.) 마음껏 누릴 것을 권유한다.
끝으로 핵심 사항을 정리하겠다.
첫째, 이 세상에는 공짜란 없다. 땀 흘려 노동한 대가가 가장 달콤한 결실이다. 가령, 땀 흘려 체육을 연마한 자에게 소위 불멸의 쾌감인 사정(射精)의 기쁨도 확실하게 주어진다.
두 번째, 부모와 형제일지라도 올바르지 않으면 결코 타인의 감언이설을 믿지 마라. 하물며 타인의 감언이설(甘言利說)에 농락(籠絡)당하랴?
세 번째, 스스로 각종 고전과 양서를 열심히 읽고 깨달아서 지혜의 문을 열도록 하라.
넷째, 정당하고 양호한 재물을 중요시하고 결코 도박이나 타인의 재물을 탐내지 마라.
다섯째, 최소한 일 대 일의 격투기에서 상대를 제압할 체력적인 능력을 갖추어라. 만약에 그것이 어려우면 무기 사용법을 습득해서라도 최악의 상황에 상대를 일단 제압해야만 한다.
마지막으로 항상 佛家(불가)의 “정법과 팔정도”의 생활 방법을 숙독해서 실행하도록 하라. 그리고 내가 힘과 재물이 남아돌면 불쌍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적선하는 생활 방법을 실행해서 공존과 공생의 이치를 잘 실행하도록 하면 인간 세상의 모든 일은 장차 만사형통하리라 내다본다. 끝
海印導師 合掌.
덧붙임 말 ===> 사악(邪惡)한 무슬림 경전(經典)의 감언이설(甘言利說) : 종교적으로 무지(無知)한 무슬림 신앙(信仰)을 이용한 거대한 비즈니스(商術)이자, 종교적으로 지독하게 우매(愚昧)한 전 세계 무슬림들의 단결을 세뇌(洗腦)한다.
1. “ 믿는 신앙인이란 하나님과 선지자를 믿되 의심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사업을 위해 그들의 재산과 생명으로 성전(聖戰)하는 자들이 바로 믿는 신앙인들이라.” (수라 49:15)
2. “그것은 너희가 하나님과 그분의 선지자를 믿으며, 하나님의 사업을 위해 너희 재산과 너희 생명으로 성전하는 것으로 너희가 알고 있다면 그것이 너희를 위한 복(福)이라.” (수라 61:11)
3. “그들이 집을 떠났거나 추방당했거나 나의 곁에서 순교한 자, 성전(聖戰)하였거나 살해당한 그들을 속죄하여 줄 것이며, 강이 흐르는 천국으로 들어가게 하리니, 이것이 하나님으로부터 받을 보상이라. 그중 좋은 보상은 하나님께 있노라.” (수라 3:195)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