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存遊戱♥용인작명소♥용인결혼택일♥용인이사택일●
지금 시절을 말하자면, 을사년 立夏(입하)가 지났으니 이제 천하에 양의 기운이 衝天(충천)하겠구나. 인간을 포함한 만물이 음양의 이치로 “조화&균형”으로 생존하고 있으니 온도의 차이를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는 계절의 변화에 時宜適切(시의적절)하게 적응하고 대비함이 곧 나의 강건한 현생을 확보하는 우선적인 가치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인간의 생존은 소위 相好關係(상호관계)로 설정할 수 있다. 자연계는 나와 우주의 상대적인 관계설정으로 특정 개체인 나의 존재의 형상화를 특정 지어 거론할 수 있다. 그러한 특별한 존재인 나라는 개체는 부모를 통한 탄생이라는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양친 부모를 잘 만날 수 있는 인연법칙(因緣法則) 그것이 바로 특정 인간의 운명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적인 첫 번째 조건이다.
두 번째 중요한 조건은 바로 당 시대(時代)를 잘 만나야 한다. 생존 에너지를 필요에 따라서 시의적절(時宜適切)하게 얻거나 취할 수 있는 당 사회의 문명의 발전사실을 말한다. 인간사회에서 문명이란 인간이 인간답게 생존하거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편리한 기계적이고 인위적인 상태를 만드는 일이다. 가령, 편리한 주거환경과 거리의 저항을 쉽사리 극복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무난하게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세 번째 중요한 조건은 인간의 사회생활의 기본조건인 선량한 이웃을 잘 만나야한다. 다시 말해서, 좀 더 진취적인 좋은 생활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그러한 이웃의 개체들로부터 자녀의 결혼이라는 수단으로 같은 사회를 좀 더 오랜 시간 존재할 수 있는 선택한 인간개체를 얻어서 이 세상에 무난하게 생존할 수 있는 각종 지식을 습득하고 佛家(불가)의 “정법과 팔정도”의 가르침을 생활화할 수 있는 후손을 통하여 자신이 확보한 인간사회의 각종 이점을 가능할 수 있는 시점까지 오래도록 향유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전달해야 한다.
네 번째는 외공(체육)과 내공(하단전 호흡법)을 통하여 강건한 신체를 수련하게 만들어서 각종 질병과 사고를 예방하게 만들고 교육해야 한다. 인간의 강건한 신체조건은 행복한 인생과 장수의 필수조건이다. 그러한 조건이 충족될 경우 최종적으로 노래나 춤이나 각종 스포츠를 통하여 삶을 즐길 수 있는 생존유희(生存遊戱)를 가장 편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가르쳐야 한다. 물론, 유행성 질병이나 신체적인 사고를 방지하고 치료할 수 있는 각종 의료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전문가를 필요한 숫자만큼 양성해야 한다.
다섯 번째는 소위 자신이 소속한 사회나 국가를 적(敵)이나 불량한 이웃국가로부터 방어한 후 제압할 수 있는 각종 무기나 군사력을 時宜適切(시의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힘을 항상 보유한 후 적정한 관리체계를 통하여 지속적인 발달을 추구할 수 있어야 한다. 어차피 생존이라 적극적인 삶의 행동결과임을 결코 부정할 수 없다. 자연환경은 먼저 깨닫고 가지고 활용할 수 있는 “호모 사피엔스 종족”의 순리적인 관리체계를 따를 수밖에 없다. 그러한 방법이 역행한다면 그때는 천지자연의 개입이 필연적으로 다가와서 발생한다.
여섯 번째는 특정 인간이 어쩌다 운이 좋아서 첫 번째 조건인 양친부모를 잘 만나서 나이 이십 정도 성인이 될 때까지 모진 풍파를 단 한 번도 만나지 않고 정상적인 교육과정을 거치면서 한세상 생존하는 데 필수적인 모든 조건을 가정교육과 학교교육으로 습득한 후 특정 사회의 구성원으로 諸(제) 사물을 바라보고 자신의 지능과 육체적인 힘으로 잘 관리하여 장차 좀 더 긴 인생을 잘 생존할 수 있는 경지에 이르렀을지라도, 천변만화하는 사회에서 최악의 생활환경에 대비하여 슬기롭게 각종 난관을 헤쳐 나가면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기에 결코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
일곱 번째는 위에 제시한 모든 사항을 잘 알고 나서 슬기롭게 대처할지라도 이 세상은 陰(음)과 陽(양)의 이치로 반복하여 돌아가기 때문에 반드시 주위에서 타고난 대운과 세운의 흐름이 최악의 상태를 만나서 나의 재산과 능력을 훔치려는 邪惡(사악)한 사람을 만날 경우, 時宜適切(시의적절)한 대처방법이 바로 현재부터 나의 생존이 지옥이 되느냐? 아니면 당장 만난 悖惡(패악)한 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한 후, 한 단계 더 나아진 인생을 잘 살아갈 수 있는가? 갈림길에서 승자의 입장이 되기 위하여 평소에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 그렇다고 해서 大有産者(대유산자)에게 핵폭발의 재난을 대비해서 지하에 막대한 금액을 투자하여 핵방호소(核防護所) 설치를 결코 勸誘(권유)하지 않는다.
여덟 번째는 냉정하게 제반 사물을 판단하여 제대로 습득하기를 권유한다. 다시 말해서, 선량한 인간이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생활방법인 불가의 “正法(정법)과 八正道(팔정도)”를 철저하게 생활화할지라도 그것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되지 않는다는 이해 불가한 상황을 잊지 말고서, 항상 과거나 현재의 현명한 지혜를 전하는 올바르고 새로운 스승으로부터 선량하고 지혜로운 가르침을 잘 받아들여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여 나의 생존지식으로 만드는 생활자세와 철칙으로 지키면서 나의 호흡이 끊어지는 날까지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수행하기를 권면하면서 이만 줄인다. 끝
海印導師. 合掌
위 발렌타인 30년산과 발렌타인 20년산은 각각 한 병씩 현재도 마시지 않고 거실 찬장에 보관하고 있는 중이다. 당시 아마도 내가 김포공항경찰대 떠나기 직전인 2000년 경 구입했으니까, 발렌타인 30+25=55년 ㅋㅋ 된 술이 맞다. ~~~ㅎㅎ~~~ 海印導師. 合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