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奇門遁甲★동백작명·개명★궁합·택일★海印導師●
소위 기문둔갑술을 이하 설명한다. 대저 음양오행학문 활용학인 명리학문이 시간을 다루는 학문이라면 기문둔갑(寄門遁甲)은 방위를 다루는 학문이라, 시간은 언제나 같은 속도로 한 방향으로 흘러가는데 비해, 방위는 사람의 의지대로 선택할 수가 있으니 명리학문은 宿命論(숙명론)에 가깝고, 방향과 위치는 인간의 의지에 의해 선택할 여지가 있으니 기문(奇門)에는 개운법, 처세술, 방액법, 전술학(戰術學) 등이 있게 된다. 기문은 그 폭이 넓어 인사(人事)에도 적용하여 운명학문으로 활용하는데, 구궁(九宮)과 팔괘(八卦)의 다양한 변화에 천시(天時), 지의(地宜), 인화(人和)의 천지인(天地人) 삼재(三才)를 더하면 당면한 일의 점사(占事)부터 평생운의 흐름까지 어디 한 곳이라도 놓치는 곳이 없다. 기문(奇門)에 통달하면 천기(天機)를 훔치고, 귀신까지 속이는 경지에 이른다고 한다. 또한, 현실적인 활용술은 주거&사무실의 정방향을 팔방을 적용하여 4개 길방을 선택하는 것으로 만족할지라도 기문둔갑술의 활용성에서 가장 손쉬운 이익점을 거의 찾을 수 있다.
기문둔갑술(奇門遁甲術)이란? 주역의 점측술에서 유래한 일종의 전설적인 점측술이다. 기문둔갑이라 할 때 기(奇)란 천간 중 乙&丙&丁을 삼기(三奇)로 삼는 것을 말하고, 문(門)이란 8괘의 변화하는 모습인 개(開), 휴(休), 생(生), 상(傷),두(杜), 경(景), 사(死), 경(驚)의 8문을 가리킴으로 기문(奇門)이라 하였다. 둔갑이라 할 때의 둔(遁)은 숨는다는 뜻이며, 甲은 십천간의 처음인 甲을 홀로 존중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점을 칠 때에 甲은 한 위치를 점하지 않고 戊, 己, 庚, 辛, 壬, 癸의 六儀를 구궁, 팔문, 팔괘, 구성에 나누어 배치시키며 전기(天機), 지리(地理), 인사(人事)의 길흉화복을 점친다. 다시 말하자면, ‘甲은 戊속에 숨는다’로 始作한다.
그렇지만, 이와 같은 학문은 그냥 존재한다는 사실을 아는 것으로는 전혀 각자의 인생에 전혀 도움이 안 된다. 가령 명리학문상의 각자의 타고난 또는 길러진 밥그릇을 파악한 후. 시의 적절하게 활용하여 시절에 대처하는 처세론에서 중요한 활용적인 가치를 찾을 수 있고, 육효술을 이용하여 나와 주변에 닥치는 다음 순간에 발생할 일을 사전에 추측&예측하여 특정한 사물에 시의적절한 대처술에서 육효술의 학문적인 가치를 찾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기문둔갑술 역시 명리와 주역과 비슷한 이치를 이용하여 특정 인간의 강건한 생존에 활용할 수 있음에 최대의 학문적인 가치를 둘 뿐임을 선량한 인연이 닿는 천하의 중생에게 가감없이 확실하게 전한다. 끝
海印導師. 合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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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오늘날까지 천하의 어느 누구도 가르치지 않는 사실 즉, 運命이란? 바로 "사람과 사람(人間)의 만남일 뿐이다." 란 명리학문을 평생 공부한 끝에 도출해낸 사실을 천하 중생에게 조건없이 무한하게 널리 알린다. 그곳에서 출발하여 佛家(불가)의 "정법과 팔정도"의 자세로 전력을 다하여 窮究(궁구)하면, 그렇게도 다루기 힘들었던 인간의 <運命>에 대한 인위적인 손질을 가해서 時宜適切(시의적절)하게 적응해볼 수 있다. 끝.
海印導師 合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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