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왜 힘든 運動(운동)을 줄기차게 하는가?★海印導師●
지난 글을 추억하여 다시 올린다. 즉, 인간의 유전자 속에는 이백만 년 전의 유전자가 고스란히 별로 변하지 않고 현재까지 전해지고 있다. 이백만 년 전의 유전자 운운에 무슨 뚱딴지같은 소릴 하는가라고 의문을 갖는 사람들을 위하여 아래의 설명을 덧붙인다.
그것은 이러하다. 즉, 그때는 동물사냥(수렵)과 과일이나 곡물채취로 먹는 것을 해결했기 때문에 겨울철 그러니까 일기가 불순하여 사냥을 할 수 없거나 흉년으로 과일이나 곡물채취가 어려워서 장기적으로 굶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대비해서 최소한의 영양분으로 생체 생존의 기간을 늘리기 위하여 생체는 “지방 축적”이라는 생체의 생존메커니즘을 스스로 만들어 냈다. 그것이 현대인에게는 오히려 너무 지나친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니 배와 전신에 지방이 축적되어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고 있다.
그러니까 사용하고 남는 지방을 태우기 위해 현대인은 반드시 필수적으로 운동(주 3회 매회 최소 두 시간 이상 또는 주 6회 매일 최소 한 시간 이상)을 해야 한다. 그러니까 직업상 하루 종일 육체적인 노동을 하는 사람은 별도의 운동이 필요 없게 된다. 즉 그들은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 충분히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육체노동보다는 정신노동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그들은 육체노동을 하는 사람들의 칼로리 소모부분을 운동으로 태워 버려야 된다. 그것이 바로 완벽한 생존의 실현이치인 "조화&균형"의 실행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헬스클럽이나 기타 체육관에서 개인적인 시간을 내서 땀을 흘리면서 운동에 열중하고 있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健康(건강)한 身體(신체)와 精神(정신)을 保有(보유)하면서 長壽(장수)하기 위한 永遠(영원)한 人間生存(인간생존)의 처절한 몸부림”이라고 봐도 틀린 말이 아니다. 海印은 현재 줄기찬 운동을 생활화하고 있다. 옛날에는 직업상 하레이데이비슨을 잘 다루려는 어떤 목적의식을 가지고 의도적으로 잘 먹어서 체중(90kg상회)을 무식하게 많이 늘렸다.
약 5년 전쯤 직업상 암벽을 타기 위하여 체중을 10kg 이상 줄여서 계속 소식을 생활화 하다보니까 제법 그럴듯한 체형까지 유지되었다. 10년 전까지의 식생활 지론 즉, “많이 먹고 운동을 많이 해서 90kg 체중을 유지한다.”에서 현재는 “적게 먹고 체중을 적당하게 유지한다.”로 바꾸니 생체가 각종 수련에 더욱 유기적으로 적응하는 것 같다. 소위 술과 고기의 취식만 줄인다면 수도인과 같은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런데 그것도 과히 나쁘지만은 않다.
또한, 현대인이 죽음에 이르는 질병 중에 많이 걸리는 癌(암)이 바로 잘못된 음식을 많이 먹어서 걸리는 질병이다. 글자의 생긴 모양대로 해석하면 이러하다. 병질엄(疒‧ 녘)은 식품(品)이 산(山)처럼 쌓이면 바로 癌(암)이라 질병이 된다는 것이다. 그것은 식품뿐만 아니라 공기와 개인이 사회생활에서 받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포함된다. 그러니까 각종 스트레스가 산더미 같이 쌓이면 생체는 바로 癌(암)에 걸린다는 결과가 나온다.
그래서 강건하게 장수를 하려면 바로 癌(암)에 걸리지 않아야 하고 癌(암)에 걸리지 않으려면 사회생활에서 받는 각종 스트레스와 지나친 음식섭취를 그때그때 운동을 열심히 해서 제거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줄기차게 열심히 운동을 해야 할 필요가 생긴다. 아무쪼록 현재를 사는 우리는 본인의 몸 상태에 맞는 적정한 운동을 꾸준하게 열심히 실시해서 인간의 정신과 생체에 불필요한 부분을 강제로라도 빼거나 제거해야만, 향후 우리에게 보다 즐겁고 행복한 현재와 미래가 보장됨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海印導師. 合掌
https://www.youtube.com/watch?v=9AsYCOdPyDs 약 끊고도 당뇨 완치? 3개월 만에 혈당 10.5 → 4.9 만든 충격 루틴
#용인신생아작명, #용인개명작명, #용인재개명, #용인작명소, #용인작명원, #용인철학관, #기흥철학관, #용인첧학원.
https://www.youtube.com/watch?v=7MDgPTesONE 조선시대 불륜 1위라는 충격적인 직업 ===> 소위 "돌쇠"~~~ㅋㅎㅎㅎ~~~
https://www.youtube.com/watch?v=ECpKnF78vpI 오바마, 힐러리.. 큰일했네. 팝콘각! [강미은TV 방구석외신]
현재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1차 지급분 신청이 진행 중이다. 신청은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카드사 누리집·앱·ARS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첫 주(21~25일)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가 적용되며 26일부터는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소비쿠폰은 소득 수준에 따라 1인당 최소 15만원에서 최대 40만원까지 지원되며, 신용·체크카드나 지역사랑상품권 형태로 지급된다. 사용처는 연 매출 3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 가맹점 및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제한된다. 반면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프랜차이즈 직영점, 유흥업소, 면세점, 세금·보험료 납부 등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소비쿠폰 2차분은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전 국민에게 나눠주는 1차와 달리 2차는 건강보험료를 활용해 소득 하위 90%에게만 1인당 10만원을 추가 지급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올해 11월 30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하며 기한 내 사용하지 못한 잔액은 자동 회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