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름 가을 겨울●신생아작명●개명작명●재개명●아기이름●동백동작명●인터넷작명●
우리가 學校工夫를 할 당시에 故事成語(짧은 네 글자지만 뜻하는 많은 사실이 內在되어 있는 含蓄性 用語)를 接했을진대, 위 봄 여름 가을 겨울에 해당하는 네 글자는 春, 夏, 秋, 冬이다.
그 글자에서 派生되어 나온 것이 哲學的인 用語인 諸行無常과 生長斂藏과 興亡盛衰와 生老病死와 萬法歸一 등의 用語가 있다.
내가 당장 느끼고 處해있는 <時間과 公刊>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그것은 이렇다. 즉, 시간과 공간도 지구 行星이 太陽 恒性을 돌고 태양 항성이 우리 銀河系의 中心을 향해서 36,000년을 一週期로 돌고 또 돈다. 天體科學者들이 말하는 <宇宙 縮小論>과 <宇宙 膨脹論>은 쓸데없는 헛소리로 들릴 뿐이로다.
다시 말해서, 宇宙的인 觀點에서 判斷한다면 즉, 宇宙 저 멀리 쏘아 올려서 지구의 모습을 찍어서 電送한 宇宙探査船 파이오니아(?)에서 보낸 사진의 모습은 그야말로 작은 한 點에 지나지 않는다. 그를 가리켜서 所爲 <푸른 별>로 稱한다.
光速의 속도로 달릴 수 있는 우주선으로 外界人이 地球로 방문이 가능하다손 치더라도, 그 외계인은 같은 시대의 출발점으로 되돌아갈 수 없는 한계를 원초적으로 우주는 가지고 있다. 그래서 地球에서 가장 가까운 센타우로스 은하의 행성에서 출발한 우주선도 자신의 항성 회귀성과 접근성을 부정하고 차단한다. ~~~이하 계속한다. 고객님의 방문으로 인하여 暫時 中斷한다.~~~ㅋㅎㅎㅎ~~~
두 팀 세분의 고객님도 鑑定 後에 가시고, 현재 시간 이제 집으로 퇴근했는데~~~아침에 가진 熱情이 식어버려서리~~~글은 내일로 미룬다.~~~ㅎ~~~
海印導師. 合掌.
#용인철학원, #용인철학관, #용인작명개명, #동백작명개명, #동백동작명개명, #인터넷작명, #해인동양철학원, #동백궁합택일, #용인궁합택일.
즉, 千字文(옛날 중국 양나라의 주흥사가 한자 천자를 모아서 지은 책 四言古詩 구로 되어 있다) 첫 페이지에 이르기를~~~<天地玄黃하고 宇宙弘荒하다>란 表現이 適切하다.
卽, 時間과 空間은 行星과 恒星의 引力과 斥力으로 永遠無窮하게 宇宙空間을 돌고 돌 뿐이로다.
보다 중요한 사실을 말한다.
즉, 結局 “時間과 空間은 前後 四方八方 앞뒤(全生. 現生. 來生)가 永遠하게 區分하여 存在할 수 없다”란 말씀이니라~~~ㅇㅎㅎㅎ~~~
그래서, 天下의 人間 그리고 萬生物과 無生物은 <瞬間을 永遠처럼> 適切하게 觀照하면서 閑暇하게 또는 熱心히 오늘 현재 이 瞬間을 살아갈 뿐이로다.
海印導師. 合掌.